작업 내용 : 

1. 벽에 붙여야하는 모델들의 Position 예외처리

영상의 촛불과 같은 벽에 붙는 모델들의 위치값을 보정하기 위해 예외처리를 해줬다.

처음에는 Ray를 쏴서 hitpoint의 위치 값을 활용할 생각이였지만, hitpoint의 값이 일정하게 떨어지지 않아서 그냥 

hitpoint의 위치와, Ray와 부딪힌 모델의 콜라이더 위치를 사용하여 방향을 구하여 x,z 방향의 부호값을 이용하였다.

조금 무식한 방법인거 같아 나중에 다시 한번 코드를 살펴볼 예정이다.

방향을 통해 sampleModel의 회전값도 바꿔줬다.

2. 에디터의 UI 마무리 및 버튼들의 이벤트 등록

StructureEditor의 UI 디자인을 마무리하고, UI상의 버튼들의 클릭시 이벤트를 위의 SetClickedModel 함수로 묶어줬다.

클릭했을때의 Active가 켜진 카테고리의 버튼을 받아와서 그 버튼중에 마우스와 충돌한 버튼의 모델이름을 받아 SampleModel에 해당이름의 모델을 새로 할당해줬다.

 

3. 주점 안 바닥 설치

따로 Plane 객체를 만들어 바닥을 깔았다. 이후에 바닥의 이미지를 원하는 이미지로 바꿀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만들 예정이다. 또한 현재 전체적으로 나오고 있는 Grid를 주점 내 바닥이 깔린곳에만 그리드를 출력하게끔 할 생각이다.

 

작업 소감 : 

현재 촛불 모델에 point light를 구현하는것과 주점 내 의자의 노드까지의 캐릭터 이동이 제일 고민이 많이 된다 ( 촛불에 point light 한번 붙여봤으나, 생각한 만큼 잘 나오지 않고, 의자의 노드까지 노드를 깔아서 이동할건지 그냥 노드 없이 주점의 입구 노드에서 해당 의자로 바로 갈건지 ). 의자까지의 노드에 노드로 연결하지 않으면 책상과 같은 장애물도 피해서 가야하기 때문에 생각이 길어진다.

또한 프레임 출력을 신경쓰면서 작업을 하다보니 어떻게하면 프레임을 줄일 수 있을지에 대해 생각이 많아져서 작업이 지체되는 느낌이 있지만, 오래 걸릴거 같다고 생각될시 나중으로 미루면서 작업을 할 생각이다.

 

작업 예정 : 

  • 촛불 모델에 Point Light 구현 ( 중요 )
  • 의자 설치시 설치되는 노드까지 캐릭터가 어떻게 이동할건지 ( 중요 )
  • 대기산란 적용시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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